본문 바로가기
독서일기

지친 일상에 사랑으로 위안을.

by Bookworm2023 2023. 6. 24.

마음을 따듯하게 하는 글과 그림에 처음부터 끝까지 웃음 지었어요. 커피 한잔하며 제 짝꿍과 함께 읽으면, 우리의 사랑을 다시금 확인하게 돼요.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지키며 어여쁜 사랑을 계속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 이런 분들이 읽어보면 어떨까요?
• 권태가 왔다고 생각하는 부부
• 결혼을 앞둔 커플
• 서로의 사랑을 추억하고 싶은 부부

📖 책에는 이런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 나이 때문인지 갑작스레 흐릿해지는 기억을 잊지 않기 위해, 많은 사람이 구딩 부부의 사랑했던 기억이 담긴 책. 그들의 사랑을 통해 많은 사람이 사랑을 다짐하고, 오래오래 예쁜 사랑을 만들어 가면 좋겠다는 긴숨 작가의 사랑스러운 그림과 어여쁜 글.


• 남편 ‘최종춘’, 아내 ‘구사나’의 일상에는 그들만 이해할 수 있는 언어가 있고, 같은 습관을 만들어 가고, 부족한 솜씨이지만 함께 음식을 만들어 맛있게 먹고, 서로에게 예쁜 말을 해주며 사랑스러운 아침을 보내요.
• 마당이 있는 넓은 집에서 마스크 팩을 해주거나 발톱을 정리해 주고, 기분 좋은 날이면 서로의 손을 맞잡고 몸을 흔들거나, 서로의 사진을 찍어 주고, 힘들 땐 잠시 쉬어 가며, 그대와 매일매일 즐겁고 재미있는 일상을 꿈꿔요.
• 이유도 없이 함께 있다는 이유만으로 미소가 지어져요. 서로를 위한 음식을 사고, 추억을 기억하며 사랑하고 싶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그냥 좋은 그런 사랑.
• 봄에는 보고 또 봐도 좋고, 여름엔 수박으로 무더위를 나고, 떨어지는 낙엽 아래에서 종알종알 수다를 떨고, 추운 겨울 잠시 쉬어 가는 그 순간을 꿈꿔요. 비가 갠 뒤면 더 가까워져 좋고, 일몰

🤭 ‘책벌레’는 이런 생각을 했어요.
• 아이가 조금씩 커가며 늘어나는 재롱에 시간이 흐르는지도 몰랐어요. 하지만 저희 부부도 벌써 마흔이 넘어가고 있어요. 넘쳐나는 아이의 체력을 이기지 못하고 밤이면 아이보다 먼저 잠에 곯아떨어지곤 하죠. 지금부터라도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기록해야 할 것 같아요. 우리 부부가 떠난 뒤 아이가 외롭지 않도록. 사랑했던 기억을 추억할 수 있도록.
• 저희 부부도 결혼 초기, 서로 다른 생활 습관으로 많이 다투었어요. 30년을 넘게 다른 삶을 살았던 우리 부부가 결혼했다는 이유로 한순간에 모든 것을 상대방에 딱! 맞추는 건 욕심이죠. 그런데도 시간이 흘러 눈짓 하나, 손짓 하나에도 서로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그런 부부가 되었지요.

• 저희 모두 외모 치장에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아, 샤워가 끝나면 세수하듯 스킨과 로션을 바르고, 손에 잡히는 옷을 입죠. 팩을 같이 하거나 티브이를 같이 보지도 않아요. 하지만, 저희 부부의 공통 취미는 집 앞 공원 산책이에요. 비가 오나 눈이 와도 서로의 손을 맞잡고 아이와 함께 공원을 걸어요.

• 더위와 추위를 타지 않는 무심한 남편 때문에 마음고생이 많은 제 아내. 그녀는요, 여름이면 양산 속으로 들어와 땀을 식히고, 손을 잡자하고, 겨울이면 손모아(벙어리)장갑을 끼고 걷자고 말해요. 아내의 부탁을 들어 주진 못했지만, 비 오는 날이면 제 어깨는 비에 홀딱 젖고, 추운 겨울이면 두꺼운 외투를 벗어 아내의 어깨 위에 올려놓죠.


❤️ 사랑스런 문구들.
• 우리의 다른 습관을 인정하기로 했어요 – p. 31
• 지금도 우리가 요리를 썩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젠 우리 입맛에 맞는 요리를 해 먹으니 얼마나 뿌듯한지 몰라요. – p. 41
• 싸우는게 아니고 깨 쏟아지는 중입니다. – P. 60
• 나는 꽃을 찍고, 당신은 꽃을 찍는 나를 찍고 – p.72
• 당신의 일상 = 나의 일상 – P. 95
• 내가 좋아하는 감귤 주스는 당신이 챙기고, 당신이 좋아하는 딸기는 내가 챙겼네요. – p. 117
• 아무 날도 아닌 날, 문득 생각나서 사온 꽃다발로 어떤 날을 만들어준 당신 – p. 119
• 다시 태어나도 당신과 결혼할 거예요. – p. 134
• 힘들 땐 무리하지 말고 함께 쉬어가요. – p. 162

독서 시작: 2023. 06. 24 (토)
독서 종료: 2023. 06. 24 (토)

제목: 당신과 이렇게 살고 싶어요
저자: 구딩

@180books_1yr

#당신과이렇게살고싶어요 #구딩 #감성일러스트 #감성글
#책벌레 #독서일기 #책 #독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728x90
728x90

'독서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 속에 녹아든 브랜드  (1) 2023.06.28
효율적인 아이디어 발굴 5단계  (3) 2023.06.23
목표를 가두지 말라  (2) 2023.06.22
술 친구가 필요할 때  (0) 2023.06.21
행복한 부자  (2) 2023.06.18